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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서비스 기획] 메뉴명을 합치지 말라, 나누는데는 그 이유가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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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A상 유사한 메뉴를 하나로 합친다면?

포인트 전환, 캐쉬백 신청 비슷한 메뉴이다.
모아둔 포인트를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한 차이일 뿐 기능상으로는 크게 다른 것이 없다.

이걸 합치면 어떨까?

[기존]
- 캐쉬백 신청하기
- 포인트 전환하기

[아이디어]
- 포인트 전환 및 캐쉬백 신청

그럴싸하다.
복잡한 메뉴가 하나 줄었다.
IA도 간단해졌다.

유사한 메뉴를 합칠 수 없는 이유


하지만 합칠 수가 없었다.
이 메뉴는 나눠놓은 더 중요한 이유가 있기 때문이다.

답은 고객이다.
고객들에게 두 메뉴를 하나로 합치면 잘 인지하지 못하고 고객센터에 문의가 증가한다고 한다.

고객에게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서 합쳤는데,
오히려 고객센터로 문의가 증가한다?

안될일이다.
기존에 있는 메뉴 그대로를 유지하는 것이 더 좋은 방향이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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