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IA상 유사한 메뉴를 하나로 합친다면?
포인트 전환, 캐쉬백 신청 비슷한 메뉴이다.
모아둔 포인트를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한 차이일 뿐 기능상으로는 크게 다른 것이 없다.
이걸 합치면 어떨까?
[기존]
- 캐쉬백 신청하기
- 포인트 전환하기
[아이디어]
- 포인트 전환 및 캐쉬백 신청
그럴싸하다.
복잡한 메뉴가 하나 줄었다.
IA도 간단해졌다.
유사한 메뉴를 합칠 수 없는 이유
하지만 합칠 수가 없었다.
이 메뉴는 나눠놓은 더 중요한 이유가 있기 때문이다.
답은 고객이다.
고객들에게 두 메뉴를 하나로 합치면 잘 인지하지 못하고 고객센터에 문의가 증가한다고 한다.
고객에게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서 합쳤는데,
오히려 고객센터로 문의가 증가한다?
안될일이다.
기존에 있는 메뉴 그대로를 유지하는 것이 더 좋은 방향이다.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