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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비스 기획

광고메시지, 실수하지 말자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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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늘 문득 받은 광고메시지 한 건, 프립에서 보낸 메시지이다.

 

왜 실수했을까?

 

딱봐도 드는 느낌,

아, 개발자 또는 기획자, 마케터가 테스트 메시지를 보내려다 실수했구나.

 

생각보다 이런 실수가 많다.

대 고객에게 나가는 메시지는 주의 또 주의해야되고,

수신자 목록을 다시금 확인해야 된다.

 

실수했을때 영향은?

잘못 나가면 나는 괜찮지만

내 동료가 힘들다. 고객센터로 인입이 많이 될 수 있고,

잘못된 메시지면 일대 난리가 날 수도 있다.

 

또 다량의 가입자라면, 돈 날렸다. 

비즈 메시지 비용도 적지 않기에...

 

후속조치 방법은?

내부적으로도 알아차렸다.
10시 40분 발송, 사과 메시지 11:05분 발송, 25분만에 해결되었다.

 

하지만 메시지는 두 번 보냈고, 이에 따른 광고 손실, 그리고 사과문 작성에 따른 추가 업무가 발생했다. 
적어도 다음에 메시지 보낼때는 실수 하지 않겠지?

 

그래도 빠르게 사과한 프립에 엄지척 보내본다!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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